(주간시장동향-강관) 구조관, 제품價 하락을 막아라

주간동향 2025-11-21

최근 구조관 제조업계가 제품 가격 하락에 골머리를 앓고 있다. 특히 연말을 앞두고 재고를 줄이려는 업체들이 늘다보니 제품 가격 하락으로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업계에 따르면 중국산 열연강판(HR) 가격은 최근 70만원 중반선까지 진입했다. 수입 열연강판이 반덤핑 관세 부과에도 대만산과 베트남산을 대안으로 들여오고 있다.

구조관 업계는 코로나19 이후 제조원가에 대한 비용증가 부분이 부각되고 있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2~3년전 대비 약 30~40% 증가한 제조원가 상승분을 가격에 반영하지 못한다면 구조관 업체들의 수익성은 크게 악화될 수밖에 없는 처지다.

여기에 필수적인 소재만을 구매하고 제품 재고도 잔업과 특근을 줄이면서 타이트하게 운영하고 있다. 전통적으로 지역 거점 구조관 업체들은 소재 매입과 판매 경쟁이 떨어지다보니 수익성 악화에 시달리고 있다.

구조관 업체별로 판매전략이 다르지만 비수기와 제품 가격하락시기에 판매가 감소할 수밖에 없다. 이러한 판매감소 시기에 판매 매출이 일부 조정되더라도 제품 가격 방어를 통한 시장안정이 필요한 상황이다.

업계 관계자는 “제품 가격 하락을 막지 못한다면 동종업계의 적자판매는 불가피한 상황”이라며 “상반기부터 소재 가격을 제대로 연동시키지 못하다보니 인상 적용시기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전통적 #지역 #거점 #구조관 #업체들 #소재 #매입 #판매 #경쟁 #떨어지다보니 #수익성 #악화 #시달리 #이러 #판매감소
← 이전 뉴스 다음 뉴스 →

이야드 고객센터

location_on
신스틸 이야드
경기 시흥시 마유로20번길 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