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오션플랜트, 태국 해군 참모총장 방문해 건조사업 협력방안 논의
태국 해군이 SK오션플랜트의 첨단 조선 기술력과 방산 협력 가능성을 직접 확인하기 위해 지난 3일 경남 고성군 소재 SK오션플랜트 본사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태국 해군 참모총장 등 고위급 대표단이 대한민국 해군의 초청을 받아 이뤄졌으며, 대표단은 SK오션플랜트 주요 사업장을 둘러보고 협력 방안을 폭넓게 논의했다.
태국 해군 대표단은 SK오션플랜트의 선진 함정 건조 기술 견학, 기술 협력 및 방산 분야 파트너십 확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심도 있는 설명을 청취했다.
태국 해군은 현재 전력 증강을 위해 차기 호위함 건조사업을 추진 중이다. SK오션플랜트는 태국 해군의 운용 요구 사항을 반영해 미래전에서 필수적인 첨단 센서, 무장, 스텔스 기능을 갖춘 차세대 함정 플랫폼을 제안했다. 이와 함께 태국 조선산업 발전을 위한 장기적 파트너십도 제시했다.
특히 이날 조선소를 찾은 태국 해군참모 총장 등 방문단은 현장에서 근무 중인 태국인 용접사들을 만나 격려와 인사를 전했다. 이번 방문을 통해 SK오션플랜트와 태국 간의 우호 협력 관계가 한층 강화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다.
SK오션플랜트 관계자는 “다목적 작전 역량을 갖춘 함정으로 태국 해양 안보와 해군 전력 강화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며, “이번 방문이 양국 해군력 증강은 물론, 해양산업 발전에도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SK오션플랜트는 최근 미국 해군 함정 MRO 시장 공략 계획을 공표하는 한편 두산에너빌리티, STX엔진 등 국내 핵심 방산기업들과 한․미 해군 함정 MRO 사업 협력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SK오션플랜트는 한국 해군과 해양경찰청에 30여척 이상의 함정을 성공적으로 인도하며 건조 역량을 입증했으며 대형 선박 수리·개조 사업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야드 고객센터
경기 시흥시 마유로20번길 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