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스틸파이프, 인스타그램 개설…“딱딱한 철강 이미지 벗고 고객 곁으로”

업계뉴스 2026-02-12

강관 전문 제조업체 현대스틸파이프(대표 채봉석)가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개설하고 고객과의 디지털 소통 강화에 나선다.

B2B(기업 간 거래) 중심의 강관 업계 특성을 고려할 때 이번 행보는 유통사와 고객사 등 고객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시도로 평가된다. 현대스틸파이프는 이번 SNS 채널 개설을 통해 ‘소통의 유연화’에 방점을 찍었다.

딱딱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철강 제품 및 기술 정보를 직관적인 이미지와 숏폼(Short-form) 영상 등으로 재구성해 쉽고 친숙하게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제품·기술 정보뿐 아니라 생산 현장 이야기, 임직원 일상, 회사 소식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하며 고객과의 공감대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지정판매점과 협력사에는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실수요 업체와는 물리적·심리적 거리를 좁혀 장기적 파트너십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현대스틸파이프 관계자는 “고객과 더 가까운 거리에서 소통하고 회사의 다양한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전달하기 위해 인스타그램을 개설했다”며 “앞으로 친근하고 열린 채널로 운영하는 한편, 오픈 기념 이벤트 등 고객 참여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대스틸파이프 #관계자 #“고객 #가까운 #거리 #소통 #회사 #다양 #이야기 #자연스럽게 #전달하기 #인스타그램 #개설했 #지정판매점 #협력사
← 이전 뉴스 다음 뉴스 →

이야드 고객센터

location_on
신스틸 이야드
경기 시흥시 마유로20번길 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