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중국은] 용강, 유럽 완성차 OEM 인증 획득

중국 2026-01-16
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15일 중국강철협회(CISA)에 따르면, 용강그룹(江蘇永鋼集團)은 고급선재용 냉간압조강, 스프링강, 봉강(자동차 커넥팅 로드용 강), 기어강이 유럽 유력 완성차 제조사(OEM)로부터 2자 인증 심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회사가 해외 주요 완성차 제조사로부터 직접 인정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OEM 업체 이름은 알려지지 않았다.

용강그룹은 자사 냉간압조강이 표면 품질이 우수하고 냉간 성형성이 뛰어나 고응력 조건에서도 안정적으로 적용될 수 있으며, 자동차 부품의 수명 연장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스프링강은 빌릿을 1회 가열한 뒤 바로 압연하는 1가열 직압연 공정을 적용해 재가열을 줄였고, 이에 따라 녹색·저탄소 정책 기조와도 부합한다고 강조했다.

또 “자체 개발한 비조질강(NQT) 커넥팅 로드용 강은 흑피 상태로도 박피 없이 직접 납품이 가능해 하공정 가공비를 크게 줄일 수 있다”며 “제품은 저탄소·중탄소·고탄소 라인업을 갖춰 엔진 출력대에 맞춰 적용할 수 있고, 완제품 합격률도 중국 내 상위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기어강은 MnCr 계열과 CrMnTi 계열 제품이 주류 브랜드의 변속기 기어, 전기차 구동 모터 샤프트, 상용차 기어 등에 적용되고 있고, 지리, 상하이자동차(SAIC) 등 중국 주요 완성차 업체 인증도 획득해 기술력이 검증됐다고 강조했다.

회사 측은 “이번 인증 통과는 국제 고급강 시장으로 나아가는 중요한 이정표”라며 ”앞으로도 기술 혁신과 친환경·저탄소 전략을 지속해 글로벌 고객에게 품질과 신뢰성이 높은 철강 소재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커넥팅 #로드용 #흑피 #상태 #박피 #직접 #납품 #가능 #하공정 #가공비 #크게 #줄일 #용강그룹 #자사 #냉간압조강
← 이전 뉴스 다음 뉴스 →

이야드 고객센터

location_on
신스틸 이야드
경기 시흥시 마유로20번길 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