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몰 가공몰

노벨리스코리아, 봄맞이 청계천 환경 정비 행사 참여

업계뉴스 2025-04-04
▲‘청계아띠와 함께하는 봄맞이 청계천 환경 가꾸기’ 행사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노벨리스코리아)

세계 최대 알루미늄 재활용 및 압연업체인 노벨리스의 한국 법인인 노벨리스코리아(대표 박종화)는 서울시설공단이 주최하는 ‘청계아띠와 함께하는 봄맞이 청계천 환경 가꾸기’ 행사에 참여했다. 

해당 행사는 협약 기관과 함께 봄맞이 환경 정비 행사를 공동으로 추진해 청계천 경관을 개선하고 협약기관 간의 네트워크 강화 및 ESG 경영 실천에 기여하고자 개최됐다.

9개의 협약 기관에서 120여명이 참석했으며 노벨리스코리아에서는 15명이 참여했다. 장소는 청계광장부터 오간수교 구간으로 청계아띠 임직원들이 모여 꽃심기, 쓰레기 줍기 활동 등 청계천 환경 개선을 위한 봄맞이 환경정비 활동을 시행했다. 대형화분 30개와 계단화분 26개를 활용해 녹지 공간을 조성했다. 

행사는 ▲필요물품 준비, 초화 배치 등 행사 준비 ▲참여기관 소개 및 인사말씀 ▲기관별 봉사활동 안내 ▲봉사자 단체사진 촬영 ▲기관별 배정 활동 진행 ▲뒷정리 및 행사 종료 순으로 구성됐다. 

노벨리스는 지난 2018년부터 서울시설공단에서 주관하는 청계천 생태계 보전을 위한 기업 및 단체 네트워크인 '청계아띠'에 참여하고 있다. ‘청계아띠’는 청계천을 지키는 아름다운 띠라는 의미로 서울시설공단과 참여 기업이 건강한 생태계와 아름다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협력하는 활동이다. 

또한 2023년 청계천 개선 활동을 위해 코로나 이후 2년만에 서울시설공단과 청계아띠 공동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임직원 봉사활동, 노후화된 벤치 교체 등 청계천변의 아름다운 환경 조성을 위해 협력했다.  

#봄맞 #환경 #정비 #행사 #공동 #추진 #청계천 #경관 #개선 #협약기관 #네트워크 #강화 #인사말씀 #▲기관별 #봉사활동
← 이전 뉴스 다음 뉴스 →

이야드 고객센터

location_on
신스틸 이야드
경기 시흥시 마유로20번길 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