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C스틸 조직개편…'전략적 마케팅 강화에 초점'

TCC스틸(대표 손봉락,조석희,손기영)이 조직 개편과 함께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TCC스틸은 10명의 상무급 이상 인사를 포함한 정기 임원 인사를 시행하고, 영업본부 영업전략팀 등의 조직 개편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TCC스틸은 이번 조직 개편과 정기 인사와 관련해 "대내외적 불확실성 지속에 따른 내실 중심의 성장과 함께 거시적 영업전략 등 부문별 전문성과 실행력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이번 인사에서 TCC스틸은 관리본부 조용수 상무를 부사장으로 승진 발령했다. 김영학 부사장은 생산본부장에서 공장장으로 선임했다. 안중걸 상무는 생산1팀장에서 생산본부장으로, 생산2팀장을 맡고 있던 권영문 상무는 생산1팀장에 각각 발탁했다.
새로 신설되는 영업본부 영업전략팀은 시장 분석과 거시적 영업 전략 및 가격 정책 수립 등 전략적 마케팅 강화를 전담하는 부서다. 통상 이슈 등 전사적 대응을 위한 협업 리딩과 생판회의 주관 등으로 내부 협업과 소통 효율화도 꾀할 방침이다.
관리본부 안전환경팀도 새롭게 구성한다. 임직원 안전 및 작업환경을 개선하고 강화하는 조직이라고 할 수 있다. ESG 경영 가속화에 따른 환경적 책무 이행에 대한 의지 등이 엿보인다.
이 같은 조직 개편 취지에 맞게 영업·관리,연구소 조직도 바뀐다. 영업본부 영업지원팀은 역할을 명확화하기 위해 소재구매팀으로 명칭을 변경한다. 관리본부 QM팀은 폐지하고 물류팀으로 통합한다. 연구소 연구개발팀은 공정연구의 기능을 부여하기 위해 개발팀으로 변경한다. 연구소 품질공정팀과 연구소 고객지원팀은 품질팀으로 조직 통합하고 공정연구 기능을 지원한다.
조직 개편과 인사는 모두 내년 1월 1일자다.
이야드 고객센터
경기 시흥시 마유로20번길 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