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동일, 배터리용 알루미늄박 설비 투자 추진
DI동일이 배터리용 알루미늄박 생산 확대를 위한 신규 설비 투자에 나선다.
DI동일은 최근 카본 코팅 사업 관련 신규 시설 투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투자 규모는 약 1,107억6,000만원이며 투자 기간은 2026년 2월부터 2030년 말까지다. 이번 투자는 LFP 전지용 카본 코팅 알루미늄박 생산 기반 구축을 목적으로 한다.
해당 투자는 계열사 동일알루미늄의 배터리용 알루미늄박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설비 확충 성격으로 풀이된다. 카본 코팅 알루미늄박은 배터리 양극재용 집전체 소재로 전도성과 내구성 개선 효과가 있어 최근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동일알루미늄은 청주 공장을 중심으로 신규 설비 구축을 진행 중이며 현재 설비 설치 단계에 들어간 상태다. 본격 양산은 내년부터 이뤄질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 알루미늄박 시장 환경 변화 속에서 관련 업체들의 설비 투자 움직임도 지속되고 있다. 전기차 수요 둔화 영향으로 단기 수요 변동성이 나타나고 있지만 ESS용 배터리 시장 확대 등 신규 수요 대응 흐름도 나타나고 있다.
업계에서는 글로벌 관세 변수와 전기차 시장 흐름 변화 영향으로 단기 업황 불확실성이 이어지고 있지만, 배터리 소재 대응을 위한 설비 투자 움직임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야드 고객센터
신스틸 이야드
경기 시흥시 마유로20번길 97
경기 시흥시 마유로20번길 9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