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 공장, 연이어 생산 중단

업계뉴스 2025-10-24

최근 연이어 세계 알루미늄 공장 생산 중단이 발생하고 있다. 

지난 22일 센츄리알루미늄(Century Aluminum)의 아이슬란드 제련소에서 생산라인 두 곳 중 한 곳이 중단되면서 공급량의 약 3분의 2 가량이 일시적으로 축소되고 목요일에는 South32의 남아공 모잘(Mozal) 제련소가 내년 3월부터 운영 중단될 예정이라고 발표됐다.

아프리카에서 두번째로 큰 모잘 제련소는 저렴한 에너지 공급을 확보하지 못해 올 8월부터 폐쇄 가능성을 경고해왔는데 현재 전력 공급 계약이종료되는 시점까지 새로운 전력 계약을 확보하지 못해 중단됐다. 모잘은 원래 남아공 Eskom으로부터 전기를 공급받고 있었고, 과거까지만 해도 Eskom의 전력 비용이 높지 않았다.

사우스32는 3월 만료될 전력 계약을 놓고 모잠비크 정부와 장기 협상을 진행해왔다. 지난 7월 2025 회계연도에서 제련소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했으며 저렴한 전력 확보 실패 후 생산을 재검토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최근 들어 아프리카 국가들이 심각한 전력 부족에 직면하면서 같은 조건으로 계약을 유지하기 어려워졌다. 

#아프리카 #두번째 #모잘 제련소 #저렴 #에너지 #공급 #확보하지 #8월 #폐쇄 #가능성 #경고해왔는데 현재 #전력 #계약이종료되 #시점 #새로운
← 이전 뉴스 다음 뉴스 →

이야드 고객센터

location_on
신스틸 이야드
경기 시흥시 마유로20번길 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