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T, 포스코그룹 시험분석 인재 양성 ‘Summer School’ 개최
포항산업과학연구원(RIST, 원장 유병옥)이 포스코그룹의 시험분석 경쟁력 제고를 위해 포스코인재창조원과 손잡고 ‘제2회 시험분석 Summer School’을 열었다. 이번 교육은 이론과 실습, 토론을 결합한 맞춤형 과정으로, 그룹사 현업 실무자들의 전문성과 네트워크 확대에 방점을 찍었다.
이번 교육은 RIST 포항 본원에서 진행됐으며 포스코홀딩스·포스코·포스코퓨처엠 등 포스코그룹사에서 총 46명이 참여했다. 올해 프로그램은 지난해보다 더욱 탄탄한 내용으로 마련됐다. 기존 철강과 이차전지 소재 중심의 화학분석 교육(3일)에 미세구조 분석 과정(1일)을 신설해 교육 범위를 넓혔다.

특히, 포스코그룹사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구성된 이번 교육은 이론과 실습, 토론을 병행함으로써 학습 몰입도를 높였다.
또한 유기·무기분석과 전자현미경 분석 등 다양한 과정을 운영해 참가자들의 전문성을 향상하고 시험분석 실무자 간 네트워크 확대에도 기여했다. 이번 과정은 포스코인재창조원의 이차전지 소재 아카데미 품질직무 심화과정과 연계해, 포스코그룹 온라인 학습 시스템인 ‘Learning Platform’의 정규과정으로 운영됐다.
포스코인재창조원은 전반적인 교육 운영과 과정 평가를 담당했으며 RIST는 분석 실무 역량과 문제 해결 능력 강화를 위한 콘텐츠를 제공했다. RIST 분석평가센터는 포스코그룹 내 시험분석 중앙 거점으로서 미세구조 분석, 화학조성 분석, 재료물성 평가 등에서 신뢰성 높은 데이터를 제공하며 고도화된 분석 기술 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제2회 시험분석 Summer School’을 통해 포스코그룹사 시험분석 품질 향상은 물론, 소재 산업 전반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야드 고객센터
경기 시흥시 마유로20번길 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