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오션플랜트 핵심 방산기업과 한‧미 함정 MRO 협력 맞손

업계뉴스 2025-05-20

SK오션플랜트가 핵심 방산기업들과 한국과 미국 해군 함정 MRO(유지·보수·정비) 사업 분야에서 전략적 협력을 강화한다. 

SK오션플랜트는 경남 고성군 소재 본사에서 두산에너빌리티㈜, STX엔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함정 MRO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참여기업들이 한․미 해군 함정 MRO 사업에서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해 국내 방위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SK오션플랜트와 양해각서 체결 기업들은 함정 MRO 사업 추진 계획을 공유하고, 사업 제안(RFP, Request For Proposal) 시 견적 작성 등 실질적인 협업을 추진한다. 또한, MRO 사업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협의체를 구성·운영하며, 사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SK오션플랜트와 협약 체결 기업 관계자들은 “이번 협력을 통해 국내 함정 MRO 시장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각 기업의 역량을 결집, 대한민국 방위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남 고성군 소재 SK오션플랜트 본사에서 열린 ‘한․미 해군 함정 MRO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식’에서 SK오션플랜트 남유현 특수선사업본부장(사진 왼쪽에서 5번째)과 두산에너빌리티 이정형 방산사업부장(사진 왼쪽에서 4번째), STX엔진 김종귀 영업본부장(사진 왼쪽에서 3번째)이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협약 #참여기업들 #한․미 #해군 #함정 #mro #사업 #상호 #신뢰 #바탕 #협력 #국내 #방위산업 #경쟁력 #고성군
← 이전 뉴스 다음 뉴스 →

이야드 고객센터

location_on
신스틸 이야드
경기 시흥시 마유로20번길 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