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관세 담당부처들, 평택세관서 철강·금속·車 업계와 간담회

업계뉴스 2025-09-08

기획재정부 세제실이 평택 주요 수출기업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철강·금속 수출기업 등의 애로 청취하고 세재 및 관세, 통상 정책에 고려하기 위한 취지로 계획됐다. 

지난 4일, 기획재정부 세제실은 관세청, 대한무역진흥공사, 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원산지정보원 등과 함께 평택세관에서 평택 지역 주요 수출기업 대상으로 업계 간담회를 열었다. 산업계에선 현대제철과 하이스틸, 풍산, DI동일 등 철강·금속 업계와 현대자동차, 대한솔루션, 서진오토모티브 등 완성차 및 자동차 부품업계가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 평택 지역 기업관계자들은 ▲철강제품에 대해 품목관세 인하, ▲철강 품목관세 적용기준 명확화 및 HS 세부 코드 공개, ▲철강·자동차 업계에 대한 금융과 보험지원 확대, ▲통관절차 간소화 등을 건의했다. 

이에 대해 기획재정부와 공공기관 등은 건의받은 내용을 향후 정부 정책과 세관 행정에 반영토록 검토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수출 현장과의 소통을 계속 확대하는 등 대외 무역 여건 변화를 겪고 있는 우리 기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 : 기획재정부사진 : 기획재정부

 

#건의받 #내용 #향후 #정부 #정책 #세관 #행정 #반영토록 #검토하겠 #약속했 #자리 #평택 #지역 #기업관계자들 #▲철강제품
← 이전 뉴스 다음 뉴스 →

이야드 고객센터

location_on
신스틸 이야드
경기 시흥시 마유로20번길 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