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장동향-철근] 인상 반영 전무

주간동향 2025-10-17

10월 셋째 주 국산 철근 유통시세(SD400, 10mm)는 톤당 69~70만원으로 전주 대비 횡보하며 3주 연속 보합세를 유지했다.

동국제강이 지난달 말 73만원의 유통향 최저 가격을 설정했으나 추석 연휴를 앞두고 시장 반응은 냉담했던 분위기다.

여기에 현대제철이 13일(월)부터 유통향 철근 가격 인상에 나섰으나 시장 반영은 여전히 전무한 상황이다. 오히려 이달 영업일수 급감으로 약세 기류가 뚜렷한 모습이다. 

업계에서는 본격적인 계절적 성수기 진입과 함께 당분간 제강사들의 인상 기조가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으나 인상 전 가수요 움직임이 없자 상승 전환에 짙은 회의감을 드러낸 바 있다.

국산 유통시세가 좀처럼 반등하지 못하면서 수입산 철근도 톤당 66~67만원에서 약보합세를 이어가고 있다.

새 정부 출범 이후 장기적으로 건설경기 반등 기대감은 높아지고 있으나 당장의 지표 개선이 요원하면서 남은 4분기 시황 침체 연장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대한건설정책연구원은 최근 올 하반기 건설수주와 함께 착공물량 회복세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건설경기 침체는 내년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전망을 내놓기도 했다.

#동국제강 #지난달 #73만원 #유통향 #최저 #가격 #설정했으나 #추석 #연휴 #앞두 #시장 #반응 #냉담했던 #분위기 #착공물량
← 이전 뉴스 다음 뉴스 →

이야드 고객센터

location_on
신스틸 이야드
경기 시흥시 마유로20번길 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