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중국은] 中 발개위 “수요·공급 동시 손질”

중국 2026-01-21
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가 중장기 내수 확대를 핵심 축으로 한 경제 운영 방향을 제시했다. 수요 부족을 해결하는 동시에 공급의 질을 끌어올리고, 시장 경쟁 질서도 정비하겠다는 방침을 내놨다.

20일(현지시각) 중국야금보에 따르면, 왕창린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 부주임은 이날 국무원 신문판공실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2026~2030년 ‘확대 내수 전략’ 시행방안을 연구·제정하겠다고 밝혔다.

왕 부주임은 내수 확대와 공급 최적화를 함께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수요 변화에 맞춰 공급을 고도화하고, 고도화된 공급으로 새로운 수요를 키우겠다는 설명이다.

산업 정책 방향도 제시했다. 그는 “지능화·녹색화·융합화를 지향하며 중점 산업의 질적 고도화를 추진하겠다”며 “신흥산업과 미래산업을 육성하고 ‘인공지능+’(중국 정부의 산업 전반 인공지능 확산 정책)를 깊이 있게 실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장 경쟁 질서 개선 방침에 관해서도 언급했다. 왕 부주임은 “가격 중심 경쟁에서 가치 중심 경쟁으로 전환하겠다”며 “설비 조절을 강화해 공급 과잉에 따른 단계적 모순을 해소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주요 산업의 가격 감독을 강화하고, 저가를 기반으로 한 무질서한 기업 간 경쟁을 법규에 따라 규제해, 공정한 가격과 건전한 경쟁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시장 질서를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립아트코리아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 #중장기 #내수 #확대 #핵심 #경제 #운영 #방향 #제시했 #공정 #가격 #건전 #경쟁
← 이전 뉴스 다음 뉴스 →

이야드 고객센터

location_on
신스틸 이야드
경기 시흥시 마유로20번길 97